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건강놀이터

목감기 빨리 낫는 법 제대로 알고 완쾌하자!

by 필립온 2019. 12. 26.
반응형

목감기 걸렸을 때 제일 고통스러운 것은 침이나 음식물을 삼킬 때마다 목에서 느껴지는 고통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목감기 빨리 낫는 법에 대해서 상세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물을 자주 마시기


전문가들은 목감기가 심하게 악화될 때 따뜻한 물이나 차를 마시라고 권합니다. 이유는 마른 목에 수분을 공급해주면서 통증을 완화시켜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목감기 걸렸을 때 건조한곳에 오래 있을 때는 목감기가 더욱 악화되는것은 이렇게 수분공급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서임을 알 수 있습니다.



도라지나 생강을 다려 마셔라



기관지에 좋은 도라지나 생강 등을 다려서 마시면 목감기에 매우 좋다고 합니다. 


도라지는 '사포닌'이라는 성품이 풍부한데 이 성분은 기관지 점막을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몸안에 면역력을 증진시켜주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생강은 감기로 인해 만들어진 염증을 완화시켜주고 특히 가래나 기침을 막아 폐기능을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에 목감기 빨리 낫는 법에 좋은 음식입니다. 만약에 도라지 및 생강이 마음에 안든다면 비타민 C가 풍부한 레몬을 다려서 먹어도 좋습니다.


아연이 많이 든 음식을 섭취하자


음식을 섭취할 때 다른 음식들보다 아연이 많이 든 굴, 해조류, 고기류, 대두 등을 선택하는것이 목감기 빨리 낫는 법 중 하나입니다. 이유는 아연은 목감기에 따르는 기침, 목이 따끔거리는 느낌등을 완화시켜주기 때문입니다.


동시에 비타민C가 많이 들어가있는 음식(제철 과일, 채소 등)을 먹어준다면은 목감기에 좋습니다. 


물을 마실때에 주의해야 할 점은?


물을 마실때에는 찬물보다는 따뜻한 물을 선택해서 마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따뜻한 물로 염증을 완화시켜주는것도 있지만 차가운물로 약을 복용하게 된다면은 위 점막의 흡수력을 떨어뜨릴 수 있기 때문에 흡수력을 높이기 위한 따뜻한 물로 마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렇다면 차나 커피는 어떨까요? 그냥 물이 아닌 차나 커피같은 음료수같은 경우에는 '탄닌'이라는 약의 성분을 떨어뜨리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약 복용시 따뜻한 물을 추천드립니다.



아이스크림은 목감기 빨리 낫는 법이 맞을까?


감기에 걸리면 아이스크림을 먹으면 빨리 낫는다는 말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결과적으로는 큰 도움을 주지 않습니다. 아이스크림을 먹으면 단기적으로는 고열로 인한 건조함과 목 통증을 줄일 수 있지만은 최종적으로는 목감기 치료 경과에 큰 도움을 주지 못하는 행동입니다.


차가운 아이스크림 대신에 따뜻한 물을 지속적으로 마시면서 목이 건조하지 않게끔 유지해주는걸 추천드립니다. 또한 가습기를 틀어 습도가 낮지 않도록 건조하지 않도록 환경을 조성해주는것도 목감기 빨리 낫는 법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