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건강놀이터

곤지름 자연치유 및 초기증상 그냥 넘어가지 말자

by 필립온 2020. 2.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곤지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선 포스팅에 앞어 곤지름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외음부곤지름 증상과 원인은 무엇인가?

안녕하세요 오늘은 외음부곤지름 관련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외음부곤지름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라면 신체에 갑자기 없는 사마귀같은 것들이 나타나서 그런걸 수도 있습니다. 곤지름에 대한 정의..

veredongce.tistory.com

곤지름이란 무엇일까?

곤지름이란 바이러스에 의해서 사람 피부의 여러 곳에서 나는 사마귀처럼 보이는 것으로 사마귀와 같이 바이러스에 의해 만들어지고 전염되며 사마귀와 비슷하지만 손으로 만지면 잘 부스러지고 닭벼슬 같이 뾰족뾰족하여 첨규 곤지름 또는 성기 사마귀라고 한다.

 

영어로는 Condyloma라고 하며 요약해서 이야기하자면 '성기 부위에 생기는 사마귀 질환'이라고 말한다. 바이러스의 한 종류인 인체 유두종 바이러스(HPV) 감염에 의해서 생긴다.

 

 

곤지름 초기증상은?

곤지름 초기증상은 모두가 똑같지는 않다. 병변의 모양은 발생 위치에 따라 차이를 보일 수 있으며 주료 요도주변, 항문주변, 나성의 음경포피로 덮여있는 고랑 등 부위에 발생한다.

주로 샤워를 하다가 발견하는게 대다수인데 좁쌀모양의 병변으로 시작해서 초기에 방치하고 시간이 지날수록 산딸기나 닭볏 모양으로 변화하기 시작한다. 또는 2~3mm 크기의 좁쌀 모양으로 다발성으로 발생되기도 하기 때문에 초기에 발견시 '산부인과, 비뇨의학과, 피부과'에 가서 치료를 받아야 한다.

 

곤지름 자연치유가 가능할까?

곤지름은 자연치유가 가능하진 않는다. 초기에 발견 후 방치하게 되면은 넓은 범위로 침범하면서 피부 손상도 발생하고 점점 커지면서 악성으로 변질될 수도 있기 때문에 초기에 발견 시 병원에가서 진찰을 받아야한다.

 

초반에는 약물치료로 작을 때에는 특효약인 포도필린을 바르면서 치료를 하지만 점점 상황이 악화될 경우 절제 술, 전기 소작, 레이저 치료 도는 냉동치료로 제거를 해줘야한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임신에 걸릴 경우에는 약물은 절대 금지한다. 약물은 태아에게 악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때에는 전문의에게 제대로된 처방을 받아 맞게끔 치료를 받아야 한다.

 

또한 치료를 늦출 경우에는 암에 걸릴 위험도 높다. 주 원인이 바이러스 HPV인만큼 특히 자궁경부암을 조심해야 한다. 자궁경부암은 합병증까지 유도할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발견 시 빠르게 병원가서 치료를 받아야한다. 여기서 한가지 좋은 팁이 있다면은 HPV 바이러스 백신을 미리 예방접종하여 예방하는게 좋다. 

 

 

곤지름 예방방법은?

꼭 곤지름이 성병에 의해 발생되는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 원인이 성관계에 의해서 발생된다고 합니다. 성관계를 가질 시 피임을 반드시 해야하며 또는 감염되지 않는 사람과 성관계를 가지는 것이 확실한 방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