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신용불량자 차량대출 방법이 있을까?

by 필립온 2020. 4. 18.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용불량자 중 차량대출을 희망하는 분들이 있을까봐 관련 정보를 가져왔습니다.

저도 어느덧 나이가 들면서 예전에 대출을 받는게 어렵구나 생각을 했었는데 대출을 받는것도 또 능력일 수도 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가급적이면 대출을 안받는게 좋긴하지만 우리가 살아가면서 주택대출, 신용대출, 자동차대출처럼 좋은 금리에 대출을 받을 수 밖에 없는 상황이 올 수 밖에 없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들어와 가뜩이나 어려운 대출인데 신용불량자도 차량대출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차량대출에 대해 더 알고싶으시다면

 

 

사실, 현실적으로 이야기하자면 신용불량자를 대상으로 대출을 제공하는 은행, 캐피탈, 저축은행과 같은 곳 도하는 소규모 대부업체도 예전과 다르게 대출을 주는걸 꺼려한다고 합니다.

신용불량자가 아닌 신용등급이 낮아 10등급 최저로 있는 분들이라면 어렵게 담보대출을 해주는 곳도 있지만 신용불량자 대상으로는 더 어려운 상황입니다.

네이버에 신용불량자 차량대출을 치면 파워링크로해서 여러가지 업체가 나오고 있습니다.

 

 

실제 한 대출사이트를 들어가 '신용불량자'를 검색해서 어떤 업체들이 있고 어떤 조건이 있는지 확인을 해봤습니다. 업체에 들어가보니 '신용불량자, 연체자, 업소여성, 현금수령직 대출 가능'이라고 나와있지만 엄밀히 말하자면 낚시글인 것 같습니다.

 

또 다른 대출이 뭐가 있을까요?

 

 

즉, 우선적으로 희망을 심어줘서 대출을 받으라고 연락을 달라해서 상담수를 늘린 후 그 중에 대출을 적당히 받을만한 사람이 100명 중 10명만 나타나도 대출업체에서는 이득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직접 상담을 해보진 않았지만 아마 제 생각에는 그렇습니다.

 

어쩔 수 없는 상황이라 신용불량자지만 차량대출을 받고 싶다면 제가 보기에는 2가지일 것 같습니다.

 

첫번째, 자신에 상황에 맞는 낮은 금액에 차량을 구매해라. 대부분 대출업체는 '상담 후 결정'이라고 작성되어 있지만 또 어떤 업체는 한도를 300만원~1,000만원으로 설정했습니다. 요새 중고차 조금한거 잘 찾아보면 300만원 이하로도 구매할 수 있으니 차량 가액을 낮추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차량 구매 목적이 돈을 벌기 위한 수단이라면 추천드리지만 그 외 그냥 편하고 싶어서 있고 싶어서하면 다시 한번 생각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두번째, 실제 여러곳에서 상담을 받고 꼭 조건과 이자를 정확히 물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당장 돈이 급해 높은 이자인데도 덮석 받아버리는 순간 더욱 어려운 상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