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네이버 정신연령 테스트 당신의 점수는요?!

by 필립온 2020. 4.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재미난 테스트 포스팅은 한번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네이버 정신연령 테스트입니다. 가끔 니 나이 값 못해! 아니면 너 너무 애늙은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람마다 신체 나이에 비해서 정신연령이 다른 사람들이 있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나의 정신연령을 테스트할 수 있는 재미난 기능이 있어서 포스팅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정신연령 테스트 바로가기>

 

우선 위에 링크를 달아 놓은 Url 텍스트를 클릭하면 '정신연령 테스트'라고해서 타이틀 제목이 나옵니다.

 

유의사항이 적혀있는걸 보시면 '검사 시작 전 나이를 입력해 주세요. 이 테스트는 지능지수와 무관합니다'라고 있는데 즉, 낮게 나왔다해도 지능이 낮다는 것도 높게 나와서 우월하다는 것도 아닌 각자 자신이 생각하는 정신연령을 알기 위함입니다.

 

아마 정신연령이 낮다면 '젊게 사는 분' 높다면 '생각이 깊은 분'이라고 하면 되겠죠?

총 문항은 32문항입니다. 32문항이 길 수도 있는데 금방 끝납니다. 그렇다면 어떤 질문들이 있을까요?

 

 

스타일을 많이 신경쓴다, 윗 사람들과 말이 더 잘 통한다 등의 질문들이 있는데 질문 속에 아마 연령대를 파악하는 의도가 들어있겠죠? 도시보다는 시골이 더 맞나요? 자주 놀림을 받나요? 등 간접적으로 나이대를 알 수 있는 질문들이 들어 있습니다.

그렇게 32개 항목을 다 끝맞치고 제출을 누르면 나의 정신연령 테스트 결과가 나옵니다.

하지만 아마 결과값이 틀린 것 같습니다. 제 나이가 35살인데 결과가 35살이 나오면서 근심걱정이 없음으로 나오지만 전 항상 생각이 많고 근심을 짊어지고 사는 유형인만큼 머리가 항상 무거운 사람인데 '근심걱정이 없음'으로 나왔으니 테스트 결과는 아마 신빙성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친구들이랑 한번 심심할 때 네이버 정신연령 테스트를 키셔서 서로가 얼마나 젊게 살고 생각깊게 사는지를 판단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행히 제 연령대는 더 높을 줄 알았는데 제 나이대로 딱 나와서 좋은 것 같습니다!

정신연령 테스트 외에도 다른 테스트들이 있습니다.

MBTI 테스트, IQ 테스트, EQ테스트, 심리테스트 등이 있습니다. 다음에는 정신연령이 아닌 다른 테스트 포스팅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