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출입국사실증명서 발급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 받는 방법

by 필립온 2020. 9.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출입국사실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마 해당 증명서를 발급받는 사람들은 대부분 증빙을 제출하기 위해서 일 것 같습니다. 다른 대체안으로는 실제 여권사본에 찍힌 도장을 증빙으로 내는 곳도 있는데 깔끔하고 쉽게 '출입국사실증명서'를 발급받아서 제출해보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출입국사실증명서 발급하는 곳은?

 

www.gov.kr/portal/main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해당 증명서를 발급받는 곳은 '정부24'로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 및 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사사이트 입니다. 위에 들어가기 쉽도록 링크를 달아놨으니 이곳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게 된다면은 자주 찾는 서비스이 '주민등록등본, 건축물 대장 등' 있는데 그 중에서 '출입국 사실증명'을 클릭합니다.

 

출입국사실증명서 발급 알아보기

 

출입국 사실증명 로그인방법

 

 

'출입국 사실증명'을 클릭을 하면은 회원신청하기가 나오고 회원신청하기를 누르면은 '공인인증서, 디지털원패스, 아이디, 지문보안인증, 비회원로그인'이 나옵니다. 여러 방법들이 있지만 전 개인적으로 가입을 한 상태라 아이디를 선택하여 비밀번호를 넣고 들어갑니다.

 

출입국 관련정보 선택하기

출입국자는 가입할 때 입력정보를 토대로 성명, 생년월일 값을 자동으로 끌고 나옵니다. 별도 손될 곳은 없습니다.

 

기록대조 시작일 및 종료일은 내가 검색을 하고 싶은 기간을 정하는 곳인데 만약에 내가 2019년도부터 2020년 6월까지 다녀온 출입국사실증명을 하고싶다면은 해당 기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당연히 출입국기록 출력 Y, 선원기록 및 남북왕래는 필요 없을 것 같으니 N, 주민등록번호 뒷자리표기는 제출하는 기관에서 필요한지 아닌지를 파악해서 표시 및 미표시를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수령방법은 별도 방문을 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온라인발급(본인출력)'으로 설정하고나서 민원신청하기를 누릅니다. 민원신청하기를 누르시면은 또 한번 인증을 위해서 공인인증서 인증을 하라는 창이 나오고 해당 공인인증서를 눌러 확인을 누르면 출입국사실증명서 인터넷 발급 신청 처리가 완료가 됩니다.

 

위에처럼 신청이 완료가 되면 민원접수번호와 함께 내가 신청한 처리상태가 나오고 '문서출력'을 누르면은 출입국사실증명서 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문서출력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인쇄설정창고 함께 내가 출력하고자하는 사실증명 예시가 나오구요 프린터를 설정한 후 확인을 누르면은 인쇄가 됩니다. 어렵지 않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