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글라코 유막제거제 사용법 배워서 와이퍼 드드득 소리 없애자!

by 필립온 2020. 9.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글라코 유막제거제 사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합니다. 우선 전 유막제거제라는게 있는지도 몰랐습니다. 최근들어 비가 자주와서 와이퍼를 켰는데 계속 드드득, 뿌드득하는 소리가 나서 와이퍼에 문제가 있나? 하고 와이퍼를 교체를 했었습니다. 하지만 와이퍼를 교체해도 그 소리는 해결이 되지 않고 결국은 유튜브를 검색해보니 와이퍼 문제가 아니라 우리가 보이지 않는 유리위에 물때가 껴있어서 그게 찡기는 소리가 나는 것이였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제거를 할까? 하다가 유막제거를 하면 된다고해서 쿠팡에서 유막제거제를 구매하게 됐습니다.

 

 

와이퍼 드드득 소리는 왜 날까?

첫번째, 와이퍼 암이 변형되서 외이퍼 고무부분과 유리가 맞 닿는 부분이 틀어져 날 수 있습니다.

두번째, 와이퍼가 오랫동안 사용하면서 고무부분이 변형이와서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세번째, 유리에 찌든때 물때가 껴서 우리가 보이지 않는 물때층이 형성되서 고무와 물때층이 부딪혀서 나는 소리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세번째 물때층이 있을 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글라코 유막제거제 알아보러 가봅시다!

 

유막제거제 간단하게 소개

위에 제품은 내돈내사로 쿠팡에서 10,470원에 구매를 한 제품입니다. 로켓배송으로와서 전날 밤에 신청을 했는데 다음날에 와서 좋았습니다. 제품명칭은 소프트99 글라코 유막제거제입니다. 랜딩페이지에서 소개하는 내용들을 보면은 '주행 중 깨끗한 시야확보, 특수 연마소재로 바르기만해도 유막제거'라는 타이틀이 있습니다.

 

제품 특징으로는 '소프트 99 유막제거제, 특수 연마 소재로 바르기만해도 유막 제거, 세정제로 지워지지 않았던 물때, 찌든때를 깨끗이 제거, 불소코팅된 유리면의 코팅제거 기능, 보호캡이 있어 보관이 용이'하다는 것이 있습니다. 사용법은 워낙 간단해서 제가 아래 상세하게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실제 Before/After를 비교해보고 싶어서 손으로 유리를 문질러도보고 걸레도 닦아도 봤는데 사용하기전에는 아무리 닦아도 닦이지 않는 그 뻑뻑함이 느껴졌는데 실제 사용하고 닦아내니 유리가 깔끔하니 먼지 없이 쓱 지나가는 느낌이 났습니다.

 


글라코 유막제거제 사용법

유리를 닦아주세요!

첫번째, 시공하기전에 우선 유리를 깨끗하게 닦아내야합니다. 왜냐면 유막자체를 닦아낸다기보다는 그 위에 쌓여있는 이물질 및 먼지들을 제거해야지 유막제거제가 유리에 닿았을 때 더 효과적으로 집중해서 닦아낼 수 있습니다.

 

두번째, 세척하고자하는 부위에 유막제거제를 가볍에 눌러주면서 발라줍니다. 우선 제품을 꺼내면은 위 부분을 돌려서 푸는 곳이 있습니다. 그냥 음료수 병뚜껑 딴다는 생각으로 잡아서 돌려서 제거를 해주시면은 커버가 벗겨지고 아래 사진처럼 빳빳한 천이 보입니다. 그 가운데 보면은 동그란 원 보이시죠? 저기에 유막제거제가 나오구요! 뒤짚어서 손으로 꾹 누르면은 액체가 나옵니다.

 

제거제를 꾹 눌러주면은 위에 사진처럼 유막제거제가 나오는데요 가볍게 눌러서 발라줍니다. 발라주면서 처음에는 막히는 느낌인데 계속 문질르다보면은 부드럽게 문질러질때가 있습니다. 그 수준이 올때까지 계속 문질르면서 돌려주시면 됩니다.

 

 

 

세번째, 부드러울 수준까지 문질러줬다면은 흐르는 물에 이물질이 완전히 없어질때까지 닦아주세요! 만약에 세차장에서 하지 못하는 분들이라면은 분무기를 가져가져서 물을 뿌려주면서 수건으로 닦아주시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에도 지하주차장에서 대형수건 2개랑 분무기를 가지고서 청소를 했는데 충분하게 잘 닦였습니다.

 

 

와이퍼 소음을 없앨 수 있는 또 다른 방법

 

첫번째, 와이퍼 고무 방향이 어디로 향하여 있는지를 우선적으로 살펴봐야 합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와이퍼를 교체를 할때에 무리하게 힘을 주다가 나도 모르게 '와이퍼 암이 틀어져' 번형이오고 그 변형으로 인하여 새 와이퍼로 바뀌어도 각도가 잘못되면서 고무가 가는 방향으로 휘어지면서 더 심한 마찰이 일어나고 소리가 나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고무날이 곳게 서게하기 위해서는 번형된 와이퍼 암을 틀어줘야 하는데 손으로 하면은 와이퍼가 부러질 수 있기 때문에 집에 있는 벤치를 이용하여 눌러주면서 각도를 잡아주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글로 이해가 안된다면은 아래 동영상을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두번째, 해결이 안된다면은 아마도 와이퍼 날이 많이 마모가 됐다는 의미인만큼 새것으로 교체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새것으로 교체를하고 날이 잘 섰는데도 문제가 있다면 아마 위에 유막제거제를 구매해서 유리에 안보이는 먼지를 제거해나가는 방법을 해야하겠죠?

 

아! 한가지 더 우리가 와이퍼를 관리를 할때 대부분 세차를 하다가 와이퍼 부분을 닦았더니 까맣게 묻어나오는 부분이 있어서 때인가 싶어서 더욱 열심히 청소하는 분들이 있는데 그건 때가 아니라 와이퍼 고무 부분을 그라파이팅 코팅으로 흑연 코팅 처리를 해주는 곳이기 때문에 흑연을 닦아내면은 고무날의 기능이 점점 떨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그렇다면 벌써 와이퍼의 흑연을 다 닦아내버리는 사람이라면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 그건 바로 연필 중에 4B연필이 있는데 연필심의 재료가 그라피이팅 흑연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4B연필 심 부분을 갂아서 가루를 내준다음에 그 가루를 티슈나 스펀지에 묻혀서 살찍 찍어서 와이퍼에 발라주면은 다시 제기능을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