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에어팟프로 배터리 확인 핵쉬운 2가지 방법

by 필립온 2020. 10.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에어팟프로 배터리 잔량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에어팟프로를 사용한지 3개월 정도가 됐는데 처음에는 모양이 왜이래? 왜 2세대보다 디자인이 이상해보이지 했지만 막상 사용하다보니 노이즈 캔슬링 효과가 너무 좋아서 노래를 들을 때 또는 소음을 차단하고 싶을 때 항상 몸에 지니고 사용을 하곤 합니다.

 

제가 자기전에 귀마개처럼 소음을 차단하고 사용하기 때문에 아침에 일어나면 본체가 아닌 이어폰 배터리 잔량이 0%로 되버리기 때문에 아침에 일어나서 배터리를 확인하는 습관이 있는데 이 확인방법을 모르는 분들이 많아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쉬운 2가지 방법이니 따라만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에어팟프로 최저가 알아보기

 

첫번째, 에어팟프로 케이스 열기

가장 간단한 방법입니다. 그냥 아래 사진처럼 이어폰이 꽂아있는 상태에서 케이스를 열면은 연동되어 있는 핸드폰에서 알림창으로 뜹니다. ㅇㅇㅇ의 Airpods pro라고해서 이어폰과 케이스 배터리 잔량이 나옵니다.

 

장점은 이어폰뿐만 아니라 케이스 배터리 잔량까지 나오기 때문에 내가 얼마나 노래를 더 들을 수 있는지 확인을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이어폰에 배터리거 없어도 케이스 배터리 잔량이 남아있다면은 언제든지 충전을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너무 좋습니다. 케이스를 닫거나 또는 화면창을 클릭을 하면은 배터리잔량 창이 없어집니다. 이렇게 확인하는 방법의 장점은 이어폰뿐만 아니라 케이스의 잔량을 알 수 있고 매우 간단하다는 점이지만 단점은 이어폰을 사용하고 있는 상태에서는 확인을 할 수 없어서 두번째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두번째, 배터리 위젯 사용하기

위젯창에 가시면은 '편집에 들어가 좌측 상단에 + 버튼을 누르면은 위젯'을 설치할 수 있는데 그 중에 '배터리'를 클릭을 합니다. 위젯 배터리에는 현재 연결되어 있는 기기 또는 핸드폰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 옵션에는 총 3가지가 있습니다.

위에 이야기드렸듯이 이렇게 3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단순 이모티콘으로 그래프처럼 잔량을 확인하거나 숫자를 나타내서 그래프처럼 볼 수 있는것 또는 기기 명칭과 배터리 잔량이 더 세부적으로 나오는 옵션이 있는데 전 개인적으로 구체적인게 좋기 때문에 맨 오른쪽에 '명칭과 배터리 잔량 숫자'가 표기되어 있는 옵션을 선택했습니다.

 

핸드폰을 사용하다가 이어폰 배터리가 궁금하다면 화면을 좌측으로 넘겨서 그냥 확인만하면 에어팟프로 배터리 확인 1초면은 할 수 있겠죠? 너무 간단하고 편리한 기능이여서 딱 2가지만 기억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어폰을 사용하지 않을때에는 케이스를 그냥 열어보거나 이어폰을 사용하는 중이라면은 위젯을 넘겨서 배터리 잔량을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