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아이폰 캡쳐방법 3가지로 자신이 편하게 선택하자!

by 필립온 2020. 10.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캡쳐방법 3가지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이폰 유저들 중에 응근히 핸드폰 기능 기본들만 사용하고 편리한 기능들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 워낙 많기 때문에 이번에는 여러가지 캡쳐방법을 한번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3가지 방법 중에 자신에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어떤건지를 확인하신 후 이중에 골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ios 14에서 새롭게 생긴 뒤에 탭을해서 명령어를 실행할 수 있는 기능이 걸리적 거리지 않고 간단해서 좋더라구요! 그래서 뒤에 탭 기능을 활용한 캡쳐 방법을 고정적으로 사용해보려고 합니다. 그렇다면 한번 알아볼까요?

 

아이폰에 유용한 정보 더 알아보기

 

첫번째, 상단 볼륨키 + 전원키 활용

첫번째 방법은 누구나 아는 방법으로 두번째, 세번째 방법과 다르게 핸드폰 하드웨어로 조작하는 방법입니다. 바로 볼륨 상단 버튼과 전원버튼을 동시에 누릅니다. 동시에 누르면은 캡쳐가 됩니다. 하지만 살짝 이게 불편한 이유가 손가락 힘이 없는 분들이라면은 동시에 누르기도 힘들고 특히 손이 작은데 핸드폰이 크면은 더욱 캡쳐하기가 힘들더라구요! 그래서 그런 분들을 위해 다음 2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두번째, 뒷면 캡 사용

ios 14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하면 할 수 있는 기능이라고 합니다. 뒷면을 두드리면은 명령어를 실행하는 능력인데 2가지 옵션이 있는데 바로 '2번 탭, 3번 탭'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명령어를 저장하면 탭에 따라서 설정한 명령어를 실행하는데 설정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설정-터치-뒷면캡에 들어갑니다. 이곳에 들어가면은 '동작을 빠르게 수행하려면 iphone의 뒷면을 이중 또는 삼중 탭하십시오'라는 설명문과 함께 설정을 할 수 있는 곳이 있는데 클릭을 합니다.

 

 

전 개인적으로 위와 같이 설정을 했습니다. 이중 탭(화면잠금), 삼중 탭하기(스크린 샷)으로 설정을 했습니다. 이중 탭이 좀 더 수월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자주하는 명령인 화면잠을 설정했고 스크린 샷은 가끔 샤옹하기 대문에 삼중 탭하기로 설정을 했습니다.

 

그 외에 소리끔, 알림센터, 앱 전환기, 음량 낮추기 외 스마트반전과 단축어 어플에서 설정할 수 있는 명령어를 추가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전 여자친구한테 전화하기를 단축어 어플에 설정했는데 이렇게 설정을 할 수 있으니 굉장히 편리하죠?

 

 

 

세번째, Assitive touch 사용하기

다들 Assitive Touch 기능에 대해서 잘 아실거라 생각을 합니다. 화면 터치에 어려움이 있거나 보조용 특수 액세서리가 필요한 경우에 사용할 수 있게 만든건데 화면에 동그랗게 이동하면서 언제든지 누를 수 있게 하는 버튼입니다. 모르는 분들이라면은 설정 - 터치 - Assitive Touch를 한번 설정을 해보시면 아실거예여! 혹시 모르실 것 같아서 아래에 사진을 첨부합니다. 이렇게 네모에 안에 하얀색이 나타나는데 클릭을 하면은 내가 설정한 단축어 명령 아이콘들이 쫙 뜹니다. 하지만 한가지 단점은 화면위에 계속 하얀색 원이 떠다니기 때문에 살짝 거슬리는게 없진 않습니다. 그게 괜찮다면 가장 편리한 기능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방법은 마찬가지로 '설정 - 터치 - Assitive Touch'에 가시면은 '상위 레벨 메뉴 사용자화'가 있습니다. 이곳을 누르면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명령어에 '스크린 샷'을 설정하시면은 위에 사진처럼 스크린샷 아이콘이 설정이 되고 명령어에 누르면은 스크린샷이 실행됩니다. 어렵지 않죠? 아이폰 캡쳐방법 3가지 내가 원하는걸 선택을 하셔서 편리한 아이폰 유저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