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PDF인쇄 용지 및 트레이 설정 오류 간단한 해결방법

by 필립온 2020. 10.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PDF인쇄를 할 때 자꾸 용지 및 트레이가 지정한거랑 다르게 설정되서 나타나는 오류 해결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도 감사준비를 위해서 이전에 올릴 기안자료들을 출력을 해야하는데 PDF출력을 하면 자꾸 오류가 떠서 시간은 없고 마음은 급하고.. 

 

1번 트레이는 A3, 2번 트레이는 A4인데 A4를 출력하기 위해서 아무리 설정을해도 출력 후 오류메세지가 뜨면서 1번 트레이에 지정한 용지가 없습니다라는 문구만 반복됐습니다. 하지만 진짜 버튼 하나로 금방 해결이 되버린 어이없는 상황이.. 저와 같이 PDF인쇄할때 용지 및 트레이 오류가 발생할 때 스트레스받지 말라고 해결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문서파일 변환한 인쇄 방법 알아보기

 

PDF를 열어서 Ctrl + P를 눌러 인쇄를 한 후 복합기에 가보니 '지정한 용지가 없습니다. 아래의 용지를 조급하여 주십시오'라는 오류가 뜹니다. 하지만 트레이1, 트레이2에는 멀쩡하게 A3, A4용지가 있으니 내가 설정을 잘못했나하고 아래와 같이 설정을 한번 해봤습니다.

 

속성에 들어가면은 용지(R)부분에 화살표를 클릭하면 크기, 컬러, 종류, 트레이별 선택이 있고 웬만하면 자동선택을 하면은 거기에 맞게끔 용지가 나오는데 안나오니 트레이별 선택에서 트레이2-A4를 강제 선택해서 진행을 했지만 위와 마찬가지로 지속적인 에러가 발생을 하게 됐습니다. 하지만 버튼 1번으로 깔끔하게 해결했습니다.

 

 

바로 인쇄를 눌렀을 때 'PDF 페이지 크기에 따라 용지 소스 선택'이라는 버튼을 해제하면 됐습니다. 아무리 상세설정을 한다해도 이 버튼을 누르면은 PDF 페이지 크기에 맞춰서 자기 멋대로 트레이를 설정하고 크기를 설정하는 것이였습니다.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지만 저와 같은 현상이 있을 경우에는 위에 버튼을 해제하시고 출력을 하시면은 상세설정에 기본값대로 출력이 됩니다! 어렵지 않죠? 이상 PDF인쇄 용지 및 트레이 설정 오류 간단한 해결방법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