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제품·서비스 리뷰

핀다 대출조건비교는 어떤 어플인가?

by 필립온 2021. 3.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핀다 어플에 대해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핀다 어플이란 은행 발품 없이 똑똑하게 여러곳을 비교 대출해주는 어플입니다. 핀다 기능에 대해서 상세하게 설명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핀다에서만 대출상속 안전장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핀다에서 대출 받으신 고객님이 갑작스러운 사고로 어려워 졌을 경우 가족에게 채무가 상속되지 않은 혜택입니다. 최대 5천만원까지 핀다가 대신 상황을 해드린다고 하니 좋은 혜택이니 한번 확인해보세요!

 

 

 

핀다 기능소개

 

첫번째, 발품없이 한번에 나의 리얼 최저금리찾기

금융위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19.5.2로 스팸전화 없이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되어 안심하고 쓸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공인인증서 1회 연동으로 20개 이상 금융기관의 내 최저 금리, 최대한도 대출 조건을 1분 내 확인이 가능하며 금융기관의 대출조건에서 최대 3.5% 핀다 금리할인으로 이자 절약이 가능합니다. 또한 각 금융기관 건별 조회 기록 없이 20개 이상 한번에 조회해도 단 1회 조회로 신용등급에도 영향없습니다.

 

두번째, 대출은 신용관리부터 신용점수 평생 무료 확인

KCB 신용정보 기반으로 내 신용점수, 백분위까지 무료로 확인이 가능하며 내 신용등급에 영향을 주는 카드별 사용금액 등 나의 금융정보 변동 내역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 꼼꼼한 대출 관리&이자 절약 팁 방출! 대출 통합관리

신용대출, 주택담보 대출, 소액 대출 등 다양한 대출들을 한눈에 간편하게 관리가 가능합니다. 다가오는 대출 상환 일정을 자동으로 정리해주고 연체되지 않도록 카카오 알림으로 쉽고 간편하게 관리합니다. 개인별 대출 분석을 통한 이자 절약 팁 제공, 매월 개인 맞춤형 진단을 통해 더 낮은 이자로 갈아탈 수 있는 대환대출도 추천합니다.

 

네번째, 추가대출 가능한지? 이자 절감은? 알아보는 대출 계산기

여윳돈이 생겼을 때 어떤 대출부터 갚아야 총 이자와 월 부담액을 가장 많이 줄일 수 있는지 알려주는 이자 계산기며 대출을 받거나 내 집 마련할 때 꼭 필요한 '신 DTI/DSR'을 쉽고 빠르게 확인해주는 대출 계산기 입니다.

 

 

다섯번째, 복잡한 전세대출 준비&상품을 한번에 알아보는 전월세대출 맞춤 추천

버팀목, 중소기업취업청년, 신혼부부 전세대출 등 은행에서 취급하는 모든 전세대출 상품 중 나에게 꼭 맞는 대출 추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거기에 나의 조건에 맞춰 신청가능한 전세대출상품의 최대한도와 금리를 한눈에 비교 가능하며 전세대출 신청 과정별 준비서류 A to Z, 주의사항과 알아두면 좋을 꿀팁을 제공합니다.

 

여섯번째, 대출, 카드, P2P투자 등 내게 맞는 금융상품 정보추천

2만개 이상의 금융상품 중 현재 가입할 수 있는 금융상품 정보, 금리비교를 쉽고 빠르게 확인 가능합니다. 핀다 AI 챗봇으로 가장 인기있는 신용대출, 신용카드 TOP5 추천을 받을 수 있으며 핀다만을 위한 전용 혜택 상품! 은행보다 더 저렴한 대출 우대금리, 특판 소식까지 들을 수 있습니다.

 

일곱번째, 꼭 알아야 할 금융뉴스를 한 눈에, 핀뉴스

금리변동, 부동산 정책 변화 등 자주 바뀌는 최신 금융 정보를 매일 한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여덟번째, 언제 어디서든 손쉬운 금융 계산기

카드 및 현금 사용액, 주택관련, 연금 및 펀드관련 예상 환급금액 및 꿀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월 얼마씩 갚아야하지? 원금과 이자가 매월 얼마씩 나가는지, 대출 기간 동안 총 비용은 어떻게 되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전세워 월세의 경우 각각 발생하는 비용까지 시뮬레이션을 그려줍니다.

 

실제 사용해본 후기

제가 가장 편하다고 생각한 기능입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대출 원금과 어디 은행에 대출이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얼마전에 신혼집 전세자금대출을 받느라고 금액에 깜짝놀랐지만 그래도 한눈에 볼 수 있다는것이 은근히 편하더라구요!

 

거기에 내가 갚아야할 은행 원금 및 이자에 대한 알림이 있습니다. 저는 별도 캘린더에 등록을 해놓긴 하지만 이렇게 핀다 어플이 직접 알림을 주고 갚을 수 있도록 알려주네여! 이런거 한번 놓치면 신용도에 상당한 타격을 주는거 다들 아시죠?

 

 

그리고 신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래 제 신용점수가 900대 선이였는데 지금보니깐 898점으로 떨어졌습니다. 아마도 전세자금대출 때문에 수협은행에서 대출을 받아서 그게 영향을 준게 아닌가 생각을 합니다. 왜냐면 지금까지 원금이나 이자를 밀린적이 단 한번도 없거든여!

 

 

또한 내 상황을 분석해서 나에게 어울리는 대출상품도 소개를 합니다. 가끔 자신이 비싼 이자를 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잘 알아보지 않고 아까운 이자를 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럴때에는 전환대출이라고 좀 더 저렴한 이자가 가능한 곳으로 갈아타는 거거든여! 핀다에서는 이렇게 금리와 한도를 조회에서 나에게 맞는 대출상품을 제안합니다.

 

 

 

전 이미 신혼집을 구했지만 아직 집을 구하지 못한 사람에게는 가장 좋은 기능이 아닐까 생각을합니다. 전월세대출 상품을 알아보고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거기에 내가 어떤 서류를 준비해야하는지 단계별로도 알려주기 때문에 편리한 기능이 아닐 수 없습니다. 요새들어 대출이 없는 사람이 없을정도죠? 대출을 받는것도 능력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받아놓고 관리를 못하면 신용등급에 큰 무리를 줄 수 있으니 이런 핀다 어플을 활용해서 관리를 잘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