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제품·서비스 리뷰

숨고 고수 활동에 대한 단점 및 후기 솔직정리

by 필립온 2021. 3. 13.
반응형

숨고고수활동

안녕하세요, 오늘은 숨고 고수 활동을 했던 실제후기 및 제가 실제 고수들을 찾았던 2가지 입장에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숨고가 확실하게 장단점이 너무 명확해서 이 포스팅이 숨고를 시작하는 분들에게 확실한 레퍼런스 자료가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하는데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숨고 고수를 찾은 후기

일단 숨고 고수 찾는 기능에 대해서는 굉장히 편리하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조금 단순한 작업에 고수들을 찾을 때에는 조금 편리하긴한데 복잡한 요청사항들 예를들어, 내가 온라인 판매를 위해서 제품 사진을 찍을려고하는데 '컨셉, 비용, 스튜디오 유무 등'에 대한걸 조금 구체적으로 받고 싶습니다.

 

그러면 견적을 내고서 고수들이 거기에 대한 견적을 제시하는데 고수들마다 견적이 다르고 서비스 자체도 달라서 '도대체 그래서 어떤게 맞다는거야? 얼마라는거야?'라는 혼란을 주게됩니다. 그리고 상담에 대한 깊이가 그렇게 깊지 않다는거? 왜나면 숨고 자체 어플이 다른 업체들이랑 많은 경쟁을 붙어야하는만큼 만약에 1:1로 상담이 들어왔다면 성심성의껏 상담을 하는데 고수 입장에서 상담 다 해주고 다른데로 가버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상담을하다가 어느정도 확률이 없다면 큰 힘 투자를 안하거든요!

 

저 또한 뒤에서 이야기하겠지만 블로그 마케팅 기획 및 관리로 고수 활동을 하는데 상담을 다 해줘놓고 깜깜무소식 아무 대답이 없습니다. 캐쉬는 캐쉬대로 버리고.. 상담은 상담대로 다 해주다보니깐 확실한 피드백이 없는 고객은 그냥 관심 투자를 덜 하게 됐습니다.

 

 

우선 제가 찾은 고수는 신혼집에 안전문고리를 전문적으로 달아주는 분을 찾으려했습니다. 원래 제가 셀프로 달려하다가 나중에 나사가 헛 돌더라구요! 그래서 안전문고리를 달만한 고수를 지역과 설정을해서 고수견적을 받았습니다. 확실히 고수들한테는 안좋겠지만 견적이 굉장히 착한 가격으로 오더라구요!

 

그래서 30,000원에 후기도 많은 고수분을 선택해서 장소와 일시를 조정해서 진행을 했습니다. 너무 친절하고 고수다보니 확실하고 깔끔하게 처리해줬습니다.

 

 

하지만, 제가 말한 단점이 위와 같습니다. 안전 문고리 다는 경우에는 굉장히 심플한 업무입니다. 하지만 제가 제품 사진 촬영을 하려고 합니다. 저조차도 어떤 식으로 제품을 촬영하고, 스튜디오는 대여값은 포함이 된건지, 몇컷이 있는지 이런 것들에 대해서 확립이 안된부분이다보니 심도있는 상담이 필요했습니다.

 

하지만 위에 견적을 보면 어떤 견적은 15,000원, 100,000원, 250,000원 이렇게 견적이 오게 됩니다. 그럼 전 각 고수별로 하나하나 다 따지고 물어보고 이거 되나요 이게 맞나요 이러다보면은 도대체 그래서 어떤데가 더 좋은 가격에 더 실력있는 곳이야? 포트폴리오가 없는 업체도 많구요 그래서 그런 경우에는 아싸리 네이버에서 업체를 찾아보는게 낫겠구나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숨고 고수활동에 대한 장단점

우선 제가 숨고활동을 위해 110,000원 캐쉬였구요 수익은 블로그강의(300,000원)이였습니다. 즉, 190,000원에 수익이 발생됐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현재 110,000원 캐쉬를 다 사용했고 더 충전을 해야하는데 전 결과적으로 숨고 고수 활동을 접을려고 합니다.

 

왜냐면 제가 190,000원을 벌긴 벌었지만 매번 오는 견적에 대한 부분을 보면서 견적을 드리고 상담을 하고 활동까지 연결하는 그 과정이 190,000원에 가치보다 더 못하드라구요! 그리고 저같은 경우에는 블로그 관리, 블로그 교육이 있는데 이걸 상담까지 이어나가는데 굉장히 오랜 과정이 거칩니다.

 

위에처럼 진짜 하루에도 30개 이상의 견적들이 굉장히 많이 옵니다. 하지만 견적들이 많이 온다해서 좋은게 아니라 이 사람들한테 상담을 신청할라면 다 돈입니다. 그리고 견적들이 온다해도 제가 이야기한것처럼 대부분이 그냥 나가거나 견적을 받고서 답이 없습니다. 아예 보지 않고 나간 분이라면은 캐쉬가 환원이 되긴하지만 보고나서 답이 없다면은 생돈을 날리게 되는 것입니다.

 

 

위에 마케팅 견적을 예로 든다면 제가 견적을 보내는데 450캐시(450원) 그리고 거기에 채팅을 하는데 1350캐시(1,350원)입니다. 이게 그나마 저렴한건데여 비싼 견적은 견적만 보내는데 1,600캐시에 채팅을하는데 4,500캐시를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채팅까지 이어가는데 6,100캐시(6,100원)으로 볼 수 있구요! ㅋㅋ 한방에 6,500원을 날려버리는 상황이 오는 겁니다. 제가 2번째 충전을 했을 때 55,000원을 했는데 2일만에 견적 및 채팅을 하니 아무 건수도 없이 한방에 날라가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숨고 고수 수익을 늘리고 싶다면은 아래와 같은 분들에게만 추천을 드립니다.

1. 단순한 업무로 고수와 고객이 함께 심플하게 진행할 수 있는 것(예를들어, 이사청소, 문고리 달기, 변기수리 등)

2. 숨고에서만 활동하는게 아니라 다른 서비스 플랫폼이랑 함께 진행할 경우(숨고로 많은 수익이 기대되진 않습니다, 단 예외는 있긴하지만 대부분)

3. 캐시 투자대비 수익이 많이 들어오는 부분에 사용해보세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