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제품·서비스 리뷰

원트럭 사용해서 내가 원하는 트럭 손쉽게 렌탈하기

by 필립온 2021. 4.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원트럭 관련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참 다양한 아이디어가 나온다는걸 알 수 있는게 수요만 존재한다면 이런것도 사업이 될 수 있구나라는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원트럭이란 내가 원하는 트럭을 찾고 예약을 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빌릴 수 있는 차량에는 카고, 호루, 탑차, 윙바디, 리프트가 있구요 적재크기에는 1톤, 1.4톤, 2.5톤, 3.5톤, 5톤이 있습니다. 내가 필요한 용도에 따라 원하는 트럭을 대여해서 내가 필요하는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원트럭 차량형태 안내

·카고 : 흔히 알고 있는 일반적인 형태의 트럭입니다. 적재함이 오픈되어 있어 적재물 파악이 쉽지만 비나 눈 등 날씨의 영향으로부터 적재물을 보호하기 어려운 구조입니다. 

 

 

·호루 : 가죽이나 비닐 등의 덮개가 씌어져 있는 트럭입니다. 비나 눈 등 날씨의 영향으로부터 적재물을 보호할 수 있기 때문에 비오는날 또는 눈오는날 사용하기 좋은 트럭입니다. 

·탑차 : 적재함이 사각 형태로 막혀있고 잠금장치가 있는 트럭입니다. 날씨, 도난, 파손 등 외부의 영향으로부터 적재물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식자재, 택배 물품 등의 운반에 주로 쓰입니다. 

 

·윙바디 : 적재함을 날개처럼 양쪽으로 개폐할 수 있는 트럭입니다. 날씨, 도난, 파손 등 외부의 영향으로부터 적재물을 보호할 수 있고 지게차를 이용한 상하차가 용이합니다.

 

 

·리프트 : 무거운 제품의 상하차를 위해 리프팅 장비를 탑재한 트럭입니다. 대형 가전제품과 가구, 오토바이 등의 상하차에 주로 쓰입니다.

 

 

원트럭 예상요금 책정방법

홈페이지에 들어가면은 원트럭 예상요금 책정이 있습니다. 출발지, 도착지, 차량정보, 운송옵션을 해야하는데 만약에 제가 비오는날 광명에서 신림으로 이사를 가야해서 트럭이 필요한 경우라는 가정하에 예상요금을 책정해보겠습니다.

 

전 광명에서 신림으로 그리고 차량정보는 호루 1.4톤으로 정하고 편도로 설정을 했습니다. 예상요금이 95,000원 나오네요 생각보다 저렴해서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원트럭 자주묻는 질문정리

Q. 원트럭 운영시간으 어떻게 되나요?

원트럭은 자율배차 플랫폼으로 365일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Q. 당일 예약도 가능하나요?

트럭이 필요한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당일에도 예약이 당연히 가능하고, 출발지 시간 선택 시 바로 상차를 체크하시면 가장 가까운 기사가 배차되어 출발지로 바로 출발합니다. 

바로 상차 시, 주문 후 배차시간은 1톤 카고 기준으로 30분~1시간 정도 소요되며 주문시각과 교통상황에 따라 변동이 이 있을 수 있습니다. 

*1시간 정도 여유를 두고 예약해주시면 좋습니다.

*2.5톤 이상의 트럭은 대부분 예약제로 운영되기 때문에 1~2일 전에 예약해주는게 좋습니다.

 

Q. 지방에도 이용이 가능하나요?

네, 일부 도서를 제외한 전지역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기사가 많이 위치하고 있지 않은 외곽지의 경우 배차에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고, 부득이 추가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내륙에서 출발하여 제주도 도착의 경우 연계 해운업체를 통해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Q. 배송시간은?

배송은 크게 상차시간, 운행시간, 하차시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상차와 하차시간은 물건의 양과 처리방법(수작업, 지게차 등)에 따라 상이하며, 운행시간은 주행거리 및 도로사정에 따라 상이합니다. 시간이 중요한 경우, 원트럭 서비스팀에 문의해주시면 최대한 처리합니다.

 

Q. 상하차시 지게차도 함께 사용가능하나요?

현재 화물 예약페이지에 제공하고 있는 장비(지게차 등)이용에 대한 옵션은 고객님이 장비를 운영하여 상하차를 하신다는 뜻입니다. 즉, 지게차 등 장비를 따로 구하셔야 하는 경우 원트럭 서비스운영팀으로 연락을 주시면은 안내를 드리며 장비 제공업체를 섭외하여 진행하는 건이라 배차시간이 조금 필요합니다.

Q. 비용 결정

차종별로 배송운임은 크게 3가지로 구성이 됩니다.

·거리요금 : 택시요금과 유사하게 기본요금과 거리에 따른 운임으로 책정됩니다.

·시간추가 : 야간이나 주말 상하차의 경우, 상차와 하차일이 다른 경우 등 상하차 시간과 관련된 추가요금입니다.

·상하차추가 : 기사가 상하차 시 기본 책임 이외의 배송물품의 운반에 대한 추가비용입니다.

 

Q. 결제방식은?

·현금지불 : 출발지(선불) 혹은 도착지(착불)에서 기사에게 직접 지급이 가능합니다.

·계좌이체 : 화물 예약시 원트럭 계좌로 송금하여 결제할 수 있습니다.

·카드결제 : 카드 결제를 선택하시고 예약을 완료하시면 결제링크를 보내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