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즐기는 이야기/해외여행

베트남 택시 사기를 없애기 위한 그랩(Grab) 어플 사용방법!

by 필립온 2019. 6. 10.
반응형

 

베트남 택시 사기를 없애기 위한 그랩(Grab) 어플 사용방법!


안녕하세요 탈잉 블로그 튜터 한동남입니다. 오늘은 베트남 여행을 갈때 택시 사기를 받지 않기 위한 그랩 사용 어플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도 그랩(Grab)이란 어플을 베트남 가서 처음 사용해봤는데 이렇게 편한 어플일 줄 몰랐습니다. 또한 나중에 친절한 택시기사를 제가 사용할 수 있는 이유는 택시기사들이 여행객에 영업을 하기 위해 나중에 카카오톡 아이디를 알려달라고 합니다. 

 

만약에 불친절하고 알려주고 싶지 않으면은 안알려줘도 되지만 친절하다 생각이 든다면 카카오톡을 알려준 후 다음 일정이 있다면 개인적으로 카카오톡으로 연락해서 어디 가는데 데려가달라고 이야기를 하면 됩니다. 그렇다면 거리와 요금을 모르니 사기를 칠까? 제가 선택했던 기사님은 직접 제가 있는 지점에서 목표까지 그랩 이동시간과 요금을 캡쳐찍어서 보내주시더라구요! 그렇게 협의를 한 후 움직이는 거죠! 그렇다면 아래에 베트남 택시 그랩(Grab) 어플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베트남 한시장 영업시간>

 

베트남 다낭 한시장 영업시간 알아보고 가야하는 이유는?

베트남 다낭 한시장 영업시간 알아보고 가야하는 이유는? 안녕하세요 탈잉 블로그 튜터 한동남입니다. 오늘은 다낭 여행을 가는 분들을 위한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원래 베트남 다낭 여행을 갔을 때 가야하..

veredongce.tistory.com

<다낭 리조트 추천 망갈라젠가든>

 

다낭 리조트 추천 망갈라젠가든 수영장이 끝내주는 곳!

다낭 리조트 추천 망갈라젠가든 수영장이 끝내주는 곳! 안녕하세요 블로그 강사 한동남입니다. 오늘은 베트남 다낭 여행가는 분들을 위한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다낭 시내에서 살짝 거리가 있는 곳에 위치..

veredongce.tistory.com

그랩(Grab) 어플을 키면 파랑색(출발하는 위치) 그리고 I'm going to...라고 적혀있는 빨강색(도착위치) 설정이 뜹니다. 당연히 출발위치는 GPS가 읽어서 잡아주는데 그래도 좀 더 잘 찾기 위해서 큰 길도로변에 있는게 좋겠죠? 하지만 경험상 골목에 있을 때도 요리조리 잘 찾아오셨습니다. 그리고 내가 갈 곳을 찍으면 주위에 있는 택시를 잡는데 택시 종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굉장히 주의해야 할 점은 터무니 없이 높은 금액이 있는 택시들이 있습니다. 맨 아래 보시면은 VND 500K라고 보이시죠? 제가 베트남 어를 못읽지만 벤처럼 큰 차량이거나 터무니 없이 높게 설정한 가격이기 때문에 잡아버렸다면 나중에 환불해달라고도 못하니 주의하셔서 잡으시길 바랍니다.

 

 

또한 오토바이는 1인 기준이기 때문에 위에 Grabbike 보시면 12K지만 2명이면 24K니깐은 혼자 일때만 타는걸 추천을 드립니다. 그렇게 저는 Just Grab 제일 위에 있는 VND 22K(한국돈 약 1,100원)을 잡아서 갔습니다. 포슈아라고 쌀국수가 맛있는 집이였습니다.

그렇게 택시를 설정하고 'BOOK'을 누르면은 배정받은 택시기사 정보 및 택시가 어떻게 오고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위에 사진을 보시면은 출발하는 지점이 파랑색, 그리고 도착하는 지점이 빨강색이고 잡힌 택시가 빨강색 도착지점 우측에 있는거 보이시죠? 저희 나라 같은 경우에 도착지에 가까이 있는 택시가 올리가 없는데 베트남 택시기사 문화는 조금 신기한게 굉장히 여유롭습니다.

 

가장 깜짝 놀란게 베트남 관광지를 가서 오후 3시에 나올지 5시에 나올지 모르는데 택시 승강장에 앉아서 몇시간을 기다려주시더라구요 우리나라 택시라면 시간이 급해서 열심히 돌아다니면서 손님을 찾아다니겠지만 느긋하게 기다리는 문화를 보고 와 베트남 사람들은 여유가 있구나라고 생각을하고 부러웠습니다. 사실 한국이 발전할 수 있었던건 그만큼 우리가 다른 나라에 비해 더 치열하게 열심히 살았던게 원동력이지만 왜 이런 여유로운 문화가 부러웠습니다. 이상 베트남 택시 사기 안당하는 그랩(Grab) 어플 사용하는 방법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