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즐기는 이야기/해외여행

대한항공 좌석배정 및 기내식 신청하는 방법(베트남 가즈아)

by 필립온 2019. 6. 19.
반응형

대한항공 좌석배정 및 기내식 신청하는 방법(베트남 가즈아)


안녕하세요 블로그 강사 한동남입니다. 제가 이번주 금요일에 베트남을 갑니다. 비행기를 찾던 도중에 대한항공을 타게 됐습니다. 다른 비행기랑 몇만원 차이 나는데 아까워하지말고 조금 편하게 가려고 대한항공을 선택을 헀습니다. Skyscanner라는 어플을 통해 에이전시를 끼고 구매를 했습니다. 나중에 발권이 진행이 되고 예약번호 및 항공권번호를 가지고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좌석배정이 가능하다고 하드라구요! 모르시는분들이 있을까봐 아래 사진과 함께 설명을 드립니다.

 

<대한항공 홈페이지 바로가기>

 

대한항공

 

kr.koreanair.com

우선 대한항공 홈페이지를 가시면은 우측 상단에 '나의 예약'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나의 예약을 누르시면은 우측 상단에 '다른예약/항공권조회'라고 클릭하는 곳이 있습니다. 이곳을 누르면은 '예약조회/항공권조회'라는 2가지 옵션이 나오는데 둘중에 어떤걸로 할지는 스스로 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전 그냥 예약번호로 검색을 했습니다.

전 대한항공 좌석배정을 예약조회로 선택을 했습니다. 예약번호, 출발일자, 출발지, 목적지, 승객 성 및 이름을 작성해서 조회를 하면은 제가 예약했던 정보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 화면에서 마우스를 아래로 스크롤해서 '부가서비스'에 가시면 '도움이 필요한 승객, 사전좌석배정, 특별 기내식, 사전 입국 심사 정보, 반려동물 동반 여행, 초과수하물 구매'가 있습니다. 

 

전 다른건 모르겠고 사전좌석배정 그리고 기내식을 신청하려고 합니다. 사전좌석배정 옆에 '좌석변경'이라는 곳을 클릭하면은 내가 앉고자하는 좌석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제가 늦게해서 그런건지 선택할 수 있는 좌석은 총 좌석에 7곳 밖에 없었습니다. 미리미리 신청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사전좌석배정을 하다가 '특별 기내식'을 선택하는 곳이 있어서 전 특별 기내식은 아니고 점심을 위해서 기내식을 선택을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