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즐기는 이야기/해외여행

베트남 전통술 잭콕같은 술 친구들과 한잔했습니다!

by 필립온 2019. 7. 1.
반응형

베트남 전통술 잭콕같은 술 친구들과 한잔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베트남 현지 친구들과 먹음 음식과 식당 그리고 전통술에 대해서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한국 친구들이랑 왔으면 절대 올 수 없는 베트남 현지 음식점이라 베트남 전통음식을 체험하고 느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가게 간판과 메뉴사진을 보면 아시겠지만 완벽한 베트남 식당인거 보이시죠? ㅋㅋ베트남어를 모르는 한국사람이 온다면은 어떤 음식을 시킬 지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전 베트남어를 할 줄 아는 한국친구와 현지 베트남 친구들이 있기 때문에 알아서 시켜줬습니다. 제가 먹은 음식은 돼지고기와 야채도 있지만 개고기도 팔더라구요 신기하죠?ㅋㅋ

현지 베트남 친구와 베트남에서 일하고 있는 친구사진! ㅋㅋ너희에게 초상권이란 없도다! ㅋㅋ한국나이고 23살인 너무 어린 친구이지만 We are the one란 말처럼 여행 내내 친구처럼 이발도하고 맛있는 음식도 먹고 하노이 맥주거리도 가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진짜 별미였던 음식이였습니다. 너무 맛있어서 한 접시를 더 시켜먹은 음식인데 저기 흰색으로 보이는 건 떡입니다. 우리나라로 이야기하면 수육같은 느낌인데 바삭한 돼지껍데기랑 같이 싸서 먹으면 진짜 꿀맛입니다. 고기 싫어하는 사람있나요?ㅋㅋ 맛있는 음식에 맥주를 먹다보니깐은 조금 더 독한 술을 한잔 하고 싶더라구요! 그래도 여행왔는데 살짝 취해주는 것도 좋잖아요! ㅋㅋ그래서 베트남 전통술 중에 조금 독한 술이 있다고 해서 시켰습니다.

 

 

소주나 맥주처럼 병에 나오는게 아니라 어떤 패트병에 담아서 주시더라구요! ㅋㅋ그럼 얼음을 받아서 그릇 아래에 두고 그 위에 비닐봉지를 씌어놓습니다. 그리고 가게에서 담아 준 베트남 전통술을 그 위에 부으면 차가운 온도로 전통술을 즐길 수 있습니다. 도수는 사실 소주만큼 그렇게 강하진 않습니다. 하지만 적당히 취할 정도로 강하고 가장 닮은 술이 있다면은 잭콕입니다. 콜라랑 섞은 양주 맛이라할까요? 그래도 몇잔 정도 먹으니 술기운이 달달하게 올라오더라구요!

좌측에는 오리 튀김입니다. 튀김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바삭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 모양이 조금 괴기스러워서 즐겨 먹지는 않았습니다. 우측은 족발일까요? 노노 족발은 아니구요! ㅋㅋ 개고기입니다. 베트남에서 이렇게 개고기를 볼 수 있어서 신기하네요! 개고기는 대한민국에서만 먹는 음식인 줄 알았는데! ㅋㅋ 전 개고기를 먹어본 적이 없지만 영원히 안먹을 생각입니다. 그래도 제 친구는 굉장히 좋아하드라구요! ㅋㅋ맛있게 맥주와 함께 먹는 모습을 보고 한번 도전할려했지만 그래도 그만뒀습니다! ㅋㅋ베트남 가면 베트남 전통술에 맛있는 현지 음식을 즐겨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