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즐기는 이야기/해외여행

하노이 오바마 분짜 인기가 많은 이유는 무엇일까?

by 필립온 2019. 7. 2.
반응형

하노이 오바마 분짜 인기가 많은 이유는 무엇일까?


안녕하세요 베트남 음식 중에 최고를 손 꼽으라하면 바로 전 '분짜'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특히 베트남 하노이에서 유명한 분짜는 바로 오바마 분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오바마가 베트남에와서 분짜를 먹으면서 유명하게 된 집입니다. 제가 보기엔 여기 가게 사장님은 '오바마 대통령'에게 영혼을 바쳐 감사를 해야 할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제목대로 하노이 오바마 분짜가 왜 인기가 많은지? 맛은 어떤지?에 대한 상세한 내용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원래 사람들이 더 줄지어 붐빈다고 하는데 저희는 아침 일찍가게되서 생각보다 사람이 많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많지 않을 뿐이지 사람이 적진 않드라구요!ㅋㅋ진짜 신기한건 전 1층에만 있나? 싶었는데 건물이 총 5층 건물에 손님들이 가득차 있더라구요! ㅋㅋ  

1층은 카운터가 있는데 여기서 나가면서 계산을 하는 것 같습니다. 역시나 사진대로 사람들이 가득차 있고 왼쪽 벽면에는 미국 전 오바마 대통령이 있는 액자가 있습니다. 저기 사진 보시면은 올라가는 계단 보이시나요? 저쪽으로 가면 계단도 있고 엘리베이터도 있습니다. 계단이랑 엘리베이터가 좁기 때문에 올라가는데 조금 불편함이 있지만 그래도 맛있는 음식을 먹기 위해 발걸음이 가벼웠습니다.

격은 다르지만 예전에 제주도 마라도에 짜장면 먹으러 갔을 때 곳곳에 무한도전 멤버 사진을 액자에 걸어놓은 것 과 같은 비슷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한국에서 조차도 오바마 분짜로 통할 정도로 오바마 대통령에의 파워가 대단하다는걸 느낄 수 있습니다. 한번 먹은 것 만으로 이렇게 파장이 크니 대단하지 않나요?

빈 자리가 없을 정도로 사람들이 굉장히 많죠? 한국사람 뿐만 아니라 중국, 현지 사람들도 꽤 많았습니다. 하지만 역시나 한국 관광객도 꽤 있더라구요! ㅋㅋ 저만 그런지 모르겠지만 멀리서만 봐도 한국사람은 딱 알아볼 수 있겠드라구요! ㅋㅋ한국 사람만의 풍기는 느낌과 패션이 있습니다.

하노이 오바마 분짜를 오바마 대통령이 먹여살렸다라는 말이 과언이 아닌 이유는 실제 'COMBO OBAMA' 세트가 있습니다. 실제 오바가 대통령이 와서 먹은 음식 구성을 세트로 만들어서 팔고 있었습니다.

 

 

 

BUN CHA + NEM HAI SAN + Beer 세트인데 한국돈으로 얼마일까요? 베트남 90,000동이니깐 한국돈으로 약 4,500원으로 보시면 됩니다. 이 정도 조합에 4,500원이면 얼마나 베트남 물가가 우리나라보다 저렴한지 알 수 있겠죠?

실제 오바마 대통령이 와서 먹는 사진을 액자로해서 층마다 저렇게 걸어놨더라구요! ㅋㅋㅋㅋㅋ앞에 앉아계신 분은 누군지는 모르겠지만 맥주 한병 딱 들고서 분짜를 먹는 모습 그 자체로 맛집인정을 넘어서 여기는 꼭 와야하는 하노이 관광지로 만들어버리는 미국 대통령의 위엄 인정하십니까?

베트남은 콜라가 아니라 펩시를 주로 먹나보드라구요! ㅋㅋ콜라 달라고 했더니 펩시를 주시더라구요! ㅋㅋ 그래도 오랜만에 먹어본느 펩시인데 맛이 상당히 괜찮았습니다. 색깔도 제가 좋아하는 파랑색 계열에 음료라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하노이 오바마 분짜가 인기 많고 다른 현지 분짜랑 다른건 무엇일까요? 바로 완자가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박닌에 분짜집을 갔을 때에는 그냥 사진상에 있는 조금한 튀김만 나왔는데 여기는 완자가 있드라구요! Fried Seafood roll이라고 하는데 왜 Seafood일까 봤더니 안에 새우가 들어가 있드라구요! ㅋㅋ별미였습니다. 면은 특별한것 없이 다른 분짜와 비슷하게 나왔습니다. 다른걸 꼬집어 보자면은 양이 더 많았다는 점?

하노이 오바마 분짜가 제가 먹었던 박닌 분짜 고기랑 다른게 있다면은 박닌에서 분짜 고기는 뭔가 흐물흐물한 모양이였다면 하노이 오바마 분짜는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빳빳하게 펴진 삼겹살 처럼 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식감이 더 좋고 맛있었습니다. 뜯어먹는 맛이 있었다고 할까요? 하노이 오바마 분짜가 맛있는 이유가 여러가지네요! 하

Fried Seadfood Roll 안에 어떤 내용물이 들어가있는지 여러분들에게 보여주기 위해 완자 안에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이 정도면은 프로 블로거는 아니지만 노력상 블로거 정도는 줘야하는거 아닙니까? 크크! 다만, 해산물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먹으면 안될 것 같습니다. 전 국물과 소스에 섞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새우도 제가 좋아하는 해산물이기 때문입니다. 

 

 

아래 COMBO OBAMA 메뉴판 사진 근접샷으로 찍었으니 한번 메뉴구성을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더운 여름 휴가철도 다가오면서 베트남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이 있을텐데 가서 맛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다만 미친듯이 더우니깐은 더위는 그냥 인정하고 가시는걸 추천을 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