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제품·서비스 리뷰

CLIP STUDIO PAINT 아티스트를 위한 필수 소프트웨어 가격

by 필립온 2020. 9.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CLIP STUDIO PAINT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설명을 해보려고 합니다. 얼마전에 아이패드 프로4세대를 샀는데 필기감이 굉장히 좋더라구요 아이패드를 활용해서 그림을 그리는 사람들이 꽤 많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저도 구매를 해보니깐은 그림에 대해서 취미를 가져볼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다면 위 포스트웨어가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어떤 장점이 있는지를 한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CLIP STUDIO PAINT란?

해당 소프트웨어는 그리기와 채색에 집중하여 실제 종이나 컨버스에 손색없는 자연스러운 스케치가 가능하도록 만든 프로그램입니다. 일러스트, 만화, 애니메이션과 같은 다양한 분야의 관심을 받고 있으며 꼭 전문가만 사용하는게 아니라 초보자들도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CLIP STUDIO PAINT 프로그램 알아보기

 

기능에 대하여

 

1. 그리기 및 채색에 최적화

CLIP STUDIO PAINT는 그리기와 채색을 칠하는 페인팅에 최적화 됐습니다. 실제 필기를 해본 사람들이 하는 말 대부분이 마치 종이에 펜으로 그림을 그리는 것과 같은 자연스러움을 느낄 수 있었다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필기감을 느껴보게 하기 위해서 '무료 체험판'을 운영하고 있으니 결제를 하는게 아니라 미리 30일 정도 무료 체험을 해보고 구매의사를 정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2. 작은 디테일을 잡아줍니다.

훌륭한 브러시 엔진이 정확하게 그릴 수 있도록 해줍니다. 와콤 태블릿을 기준으로 볼때 현시점에서 타제품과 비교 안되는 최고 8192 단계의 필압을 감지하는데 CLIP STUDIO PAINT에서는 이 8192 단계를 모두 펜에 반영하는 섬세한 뉘앙스까지 재현을 하기 때문에 그림을 더욱 상세하게 묘사할 수 있습니다.

 

3. 수천개의 커스터마이즈 브러시

그림을 페인팅 할때에는 굉장히 다양한 연출방법들이 있습니다. 자신만의 생각을 더욱 풍부하게 연출하기 위해서 매달 1,000개 이상의 새로운 소재가 추가되는 CLIP STUDIO ADDETS에서는 자신의 스타일맞에 맞는 소재를 찾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브러시의 모든 요소를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으므로 사용할 수 있는 도구들이 놀랍도록 많습니다.

 

 

전문가들도 극찬한 프로그램

컨셉 아티스트 Amei Zhao, Derrick Chew, 만화가 Charlie Adlard, 디자이너 Paco Sordo, 애니메이션 프로듀서 Juaco Garin이 직접 사용하고 평가한 소프트웨어인만큼 초보자 또는 전문가들이 사용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CLIP STUDIO PAIN 가격은?

총 2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CLIP STUDIO PAINT PRO, CLIP STUDIO PAINT EX가 있습니다. PRO보다는 EX가 비싼데 아래 가격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PRO : 30일간 무료, 일시불 55,000원, 월정액 플랜 0.99 US$~/월

-EX : 30일간 무료, 일시불 250,500원, 월정액 플랜 2.49 US$~/월

PRO같은 경우에는 컨셉 아트, 일러스트, 디자인에 최적화 되었으며 EX같은 경우에는 만화, 웹툰, 애니메이션 제작에 최적화된 소트프웨어입니다. 아티스트들의 디테일함을 살려주는 소트프웨어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