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제품·서비스 리뷰

카이로핏 거북목 교정기로 탁월한 제품일까? 제품분석!

by 필립온 2020. 9.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이로핏이라는 거북목 교정기에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요즘같이 컴퓨터를 자주 보는 현대 사회인들에게는 거북목은 대부분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질병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거북목이 어떤 것이고 인체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에 대해서 잠깐 살펴보고 이를 교정할 수 있는 카이로핏 제품에 대해서도 한번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거북목 환자에게 유용한 정보 알아보자!

 

거북목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은?

거북목으로 고생받는 사람들을 일명 '거북목 증후군에 걸렸다'라고 합니다. 이런 증후군은 잘못된 자세로 인해 목, 어깨의 근육과 인대가 늘어나 통증이 생기는 증상을 이야기합니다. 평소 모니터를 많이 보는 사람이나 특히 낮은 위치에 있는 모니터를 내려다보는 사람들에게 많이 발생을 합니다.

 

낮은 모니터를 보게되면 목을 빼서 봐야하는 자세인만큼 거북이 목처럼 쭉 뺀 자세가 되거든요. 그렇게 된다면은 두통, 피로, 팔저림, 뒷 목통증, 어깨통증이 동반되면서 삶의 질이 굉장히 안좋아지게 됩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목덜미와 어깨가 뻐근하고 아픈 증상입니다. 심할 경우에는 팔 저림과 불면증 어지럼증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카이로핏 거북목 교정기는 어떤 제품?

해당 제품은 전문 물리 치료사가 실제 병원에서 사용하는 치료법에 착안해서 만든 운동기구입니다. CST(두개골천골요법) : 인체의 순환 기능을 높여주고 근육과 신경을 원활하게 해주므로 전체적인 몸의 균형을 잡아주는 치료법, Z-Drop요법 : 후방으로 무너진 하부 경추를 앞으로 받쳐(밀어) 주어 정산적인 C커브를 만드는 치료법 이 2가지 CST, Z-Drop 치료법에서 착안에 만든 제품인만큼 확실히 목에 도움이 되겠죠?

 

카이로핏 거북목 교정이 원리는 목 부분을 작용점으로 하부경추를 받쳐 올리고 머리를 뒤로 넘기며 운동점으로 자극합니다. 경추를 올리며 목 운동을 진행하며 늘어나 있던 우리 목을 단련시켜주고 굽었던 경추를 곱게 만드는 원리입니다.

 

지렛대 원리와 3채널을 통한 목의 C커브 형성, 강도조절 통해 맞춤 운동 기능, 패드를 이용한 높낮이 조절&공간 제약 해소를 할 수 있습니다. 굳은 목 개선(근력 강화, 경추 커브 형성), 스트레칭(근육이완), 마사지(지압, 피로회복, 숙면)이 가능한 제품인만큼 거북목 교정기를 찾는 분들이라면은 두루두루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목이 아프고 눈이 침침한 날에 목을 굳이 뒤로 젖히지 않고 그저 20분 정도 누워있기만해도 지룃대 형식으로 경추를 눌러주기 때문에 개운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저 머리를 받쳤을 뿐인데 경추를 시원하게 눌러주는 지룃대로 누구에게 마사지를 해달라고 부탁할 필요 없이 내가 별도 힘쓸 일도 없이 그저 누워있기만 하면 됩니다.

 

 

카이로핏 사용방법

1. 준비단계 : 운동 전 올바른 사용 자세(목정렬)을 반드시 숙지하고 운동할 위치에 맞춰 카이로 핏을 놓습니다.

2. 무릎을 세우고 롤링볼 위에 후두부 라인 시작점을 맞춰 눕습니다. 롤링볼 위에 머리가 미끄러지듯이 천천히 고개를 젖힙니다. 그 후 고개를 뒤로 젖힌 상태로 5~10분간 유지하며 목의 긴장을 풀어줍니다.

3. 숨을 들이마시며 턱을 아래로 당기는 느낌으로 고개를 들어 올립니다. 이때 숨을 천천히 내쉬면서 무리가 가지 않는 선까지 미끄러지듯이 고개를 젖힙니다. 위에 있는 동작을 5회~10회 정도 반복 운동합니다.

4. 머리를 좌우로 번갈아가며 롤링을 합니다. 총 하루 2세트 기본 운동으로 실시하시면 됩니다.

 

우리가 지열할 수 없는 부위를 지룃대 효과로 지열해주고 몸을 쫙 펴주니 편리하고 시원할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거북목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라면은 카이로핏 거북목 교정기에 대해서 한번 관심을 가져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