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양재운전면허학원 교육과정 및 수강료와 도로주행 코스정보

by 필립온 2020. 9.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양재쪽에서 사는 동생이 있는데 운전면허를 취득한다고해서 학원을 알아본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그 주위에 있는 양재운전면허학원에 대한 정보를 조금 정리해서 주고 싶어서 이렇게 글을 작성하게 됐습니다. 아무래도 제가 블로거다보니깐은 홈페이지에 있는 정보들이 있어도 누구나 보기 쉽게 조금 더 알맞게 간추려서 정리하는 습관이 있어서 이렇게 작성하니 꼭 필요한 정보들을 모아모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곳에는 총 셔틀, 학과, 장내기능, 도로주행, 검정원으로 구분을해서 많은 강사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제가 운전면허증을 취득했을 때에는 이런 정보들이 없었습니다. 프로필 사진과 함께 강사진들의 이름이 적혀 있네요! 그럼 어던 떤 교육과정이 있고 가격은 얼마인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재운전면허학원 더 알아보자!

 

 

교육과정 커리큘럼은 무엇이 있을까?

교육과정에는 총 3가지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학과교육, 기능교육, 도로주행 3가지가 있는데 하나한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학과교육

총 3교시로 진행이 됩니다. 1교시(교통사고의 실태 및 인명존중, 인간의 능력, 차에 작용하는 자연의 힘과 운전, 주변 살피기와 안전운전, 보행자 등의 행동 분석과 안전운전), 2교시(고속 주행할 때 안전운전, 야간운전, 악천후 등에서의 안전운전, 초보운전자이 교통사례, 난폭운전과 보복운전, 고령운전자), 3교시(교통사고가 났을 때의 조치, 위급 상황 때의 조치, 자동차 보험, 친환경 운전) 이렇게 3교시로 학과교육이 진행됩니다.

 

 

 

두번째 기능교육

기능교육은 총 4시간으로 진행이 되고 시험시작 30분 전에 입장해서 감독이 설명을 해줍니다. 그리고 실제 자동차에 탑승을 한 후 안전띠 착용하여 의자를 자신에 몸에 맞게 조절을 합니다. 시동을 걸고 기능교육을 하는데 1종은 클러치와 브레이크를 밟고 2종은 브레이크를 밟고 시동을 겁니다.

 

기능교육에는 총 기본조작(4가지 : 기어변속, 전조등 조작, 방향지시등 조작, 앞유리창 닦이기 조작), 기본 주행등(차로준수, 돌발 상황에서 급정지, 경사로에서의 정지 및 출발, 조회전 또는 우회전, 가속코스, 신호교차로, 직각주차, 방향지시등 작동, 시동상태, 전체 지정기간 준수)

 

각자에 점수가 있는데 총 100점 만점에 80점 이상을 받을 경우 합격을 합니다.

 

 

세번째, 도로주행

운전학원 안에서 진행하는 기능교육과 다르게 도로주행은 실제 강사를 옆에 두고 도로를 나가는 겁니다. 초보자들에게는 다소 무서울 수 있지만 어차피 나가야할 도로라면은 안전하게 강사에 가이드를 받고 나가서 그 감을 익히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양재운전면허학원 도로주행 코스는 총 4군대입니다. A, B, C, D코스인데 사진으로 한번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A코스
B코스
C코스
D코스

 

 

수강료는 얼마일까?

1종 수강료
2종 수강료

1종과 2종은 둘다 학과교육, 장내기능, 도로주행, 장내기능검정료, 도로주행검정료해서 총 764,500원으로 금액이 동일합니다. 그리고 면허를 취득했는데 오랫동안 운전을 못한 장롱면허 분들을 위한 시내연수가 있는데 소형은 6시간 290,400원, 10시간 440,000원입니다. 중형은 6시간 330,000원, 10시간 506,000원입니다. 

 

아마 이글을 보고 있는분들이라면 양재 주위에서 자동차 면허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분들일꺼라 생각을 합니다. 위에 학과, 기능, 도로주행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그리고 금액을 얼마있는지 확인을 해보시고 더 정확한 부분은 아마 양재운전면허학원에 방문 또는 전화를 하셔서 상담을 받아보시는게 더 정확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