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우리은행 새희망홀씨 대출자격과 금리 신청방법 알아보기

by 필립온 2020. 9.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은행 새희망홀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은행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새희망홀씨를 검색해보니 총 2가지가 상품이 나왔습니다. 첫번째는 '우리 새희망홀씨Ⅱ' 그리고 두번째는 '우리 새희망홀씨 2 비대면'입니다. 둘다 서민금융지원 상품인만큼 생활금이 부족한 분들에게 추천드릴만한 제품입니다. 조금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두 금융상품 모두다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같은 금융상품 이름이긴 하지만 각각 조건과 상품내용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상품이 어떤 상품인지를 꼼꼼하게 살펴본 후 은행에 방문하셔서 신청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희망홀씨 정보 더 알아보기

 

새희망홀씨와 햇살론은 무엇이 다를까?

새희망홀씨는 정부에서 은행한테 '저신용자'와 '저소득층'대상으로 대출을 판매하라고 지시를 내려오는걸로 보면 됩니다. 즉, 그래서 대출 사각지대에 있는 사람들을 구제하라는 의미로 아는 분이 있는데 더 깊게 들어가자면은 가령 작은 회사에 취업을 하시는분 같은 경우에는 은행에서 소득증빙에 대해서 증빙자료를 구하기 어렵기 때문에 사실 은행에서 대출을 받기가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새희망홀씨는 사업자가 받기에는 어려운 대출입니다. 재미난건 은행마다 1년에 팔아야하는 상품량이 있습니다. 즉, 정부에서 얼마는 꼭 팔아라하고 지시를 내리는 겁니다. 그래서 은행에서 팔고싶지 않는 대출입니다. 왜냐면 일이 많고, 리스크도 높고 돈이안되는 대출인지라 은행은 좋지 않지만 정부 정책으로 판매하는 상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여기서 한가지 주의해야 할 점은 일반대출보다 새희망홀씨가 더 이자율이 저렴할거라 생각하짐나 일반 대출이 이자율이 더 저렴하다는 점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햇살론은 은행에서 판매를 하는 금융상품이 아닙니다. 햇살론은 제2금융건에서 판매를 하고 있고 저축은행이나 신협,단위 농협, 새마을금고와 같은 2금융권에서 판매를 하고 있는 상품이며 여기서 중요한점은 저축은행이나 새마을금고같은 곳에서 새희망홀씨와 다르게 햇살론을 판매를 하고 싶어하는데 이유는 '신용보증재단'이라는데서 보증서를 발급해주는데여 이 보증서내용이 '대출자가 대출을 안갚을 경우에 재단에서 채권에 95%를 먼저 상환해주겠다'가 있습니다. 즉 금융기관 입장에서는 안정적인 대출상품이라고 보면 된다. 단, 연이율이 8%제품인만큼 은행에서는 이자율이 높다 좋고 원금도 재단에서 상환을 95%나 보증해주니 좋으니 당연히 판매를 하고싶을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여기서 한가지 꿀팁을 드리자면은 만약에 두군대서 다 받고싶다? 가능할까요? 예 가능합니다! 단, 순서를 새희망홀씨를 받고 햇살론을 받아야합니다. 햇살론을 받은 후 새희망홀씨 대출을 알아보러가면은 승인이 어려울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즉, 새희망홀씨에서 최대 3,000만원을 받았다 그리고 햇살론으로 3,000만원을 받았다면 총 6,000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이자율이 각각 틀리기 때문에 대출 받기전에는 자신의 재무 상황을 받으시 파악해야 겠죠?

 

 

우리 새희망홀씨Ⅱ에 대하여

해당 금융상품은 '저신용자 또는 저소득자에 대하여 생활안전자금을 지원하고자 취급하는 대출'입니다. 때문에 출대상 자체가 낮고 대출기간은 깁니다. 대출한도가 막 많이나오지는 않지만 생활금으로 치면은 적당한 금액에 나오는만큼 생활을 유지하는데 충분한 금액일 수 있습니다. 아래 정리를 해드리겠습니다. 우리 새희망홀씨2 비대면과 달리 해당 제품은 영업점에 직접 방문해야 합니다.

 

-대출종류 : 신용대출

-대출대상 : CB 1~10등급 & 연소득 35백만원 이하인 자, CB 6~10등급 & 연소득 45백만원 이하인 자

-대출기간 : 1년 초과~최장7년 이내

-상활방법 : 원(리)금균등분할상황(만기일시상활 방식 및 한도대출 방식은 불가)

-금리 : COFIX기준 금리로 산정을 합니다.

*우대금리로는 '다문화 가정, 60세 이상 부모 부양자, 기초생활수급권자, 3자녀 이상, 한무보 가정, 장애인, 청년층(만29세 이하), 고령자(만65세 이상), 금융교육이수자, 일용직근로자가 있습니다. 각 경우에 따라 %가 다르기 때문에 자세한 금리는 홈페이지를 참조하셔야 합니다.

-대출한도 : 최저 1백만원~최고 30백만원

*단, 외국인은 제외입니다.

-관련 필요서류

 1. 본인확인서류 : 주민등록증, 운전면허 증

 2. 재직확인서류 : 재직증명서, 재직확인서, 건강보험자격들실 확인서 등

 3. 소득확인자료 : 소득금액증명원,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급여통장, 건강보험료 납부내역 등

 4. 그 외 기타 대출상담 및 취급시 필요서류

*만약에 일용직 근로자의 경우 : 근로고용계약서, 일용근로소득지급명세서, 급여통장 필요

 

 

 

우리 새희망홀씨2 비대면에 대하여

해당 금융상품은 신용대출로 최장 7년동안 자유롭게 상환이 가능한 우리은행 대표 서민대출입니다. 스마트폰/무서류로 자격을 조회한 후 대출이 가능한만큼 편리성이 있는 제품입니다.

 

-대출종류 : 신용대출

-대출대상 : CB 1~10등급 & 연소득 35백만원 이하인 자, CB 6~10등급 & 연소득 45백만원 이하인 자

-대출기간 : 1년 초과~최장7년 이내

-대출한도 : 최대 3천만원

-상활방법 : 원(리)금균등분할상황(만기일시상활 방식 및 한도대출 방식은 불가)

-금리 : COFIX기준 금리로 산정을 합니다.

*우대금리로는 '청년층(만29세 이하), 고령자(만65세 이상)'이 있습니다. 각 경우에 따라 %가 다르기 때문에 자세한 금리는 홈페이지를 참조하셔야 합니다.

*단, 외국인은 제외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