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햇살론 서민 대출자격 및 취급은행 취합정보!

by 필립온 2020. 10. 4.
반응형

 

새희망홀씨 대출조건 및 취급은행 총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득이 적거나 신용등급이 낮은 분들이 받을 수 있는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대출이 예전에는 남일 같다고 생각했지만 어느덧 결혼을 준비하다보니 남일 같지 않

veredongce.tistory.com

안녕하세요, 오늘은 햇살론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사람들이 가끔 새희망홀씨랑 햇살론을 헤깔려하시는 분이 있지만 여기서 설명하기에는 너무 길고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은 새희망홀씨는 제1금융권 은행에서 취급하는 나라에서 판매하라고 명령을 내리는 제품을 의미하고 햇살론은 제2금융권에서 판매를 하는 제품입니다. 

 

새희망홀씨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확인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햇살론이 어떤 상품이고 대출자격과 취급은행이 어디있는지에 대한 취합정보를 조금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하지만 언제나 그렇듯 각 은행마다 취급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어느정도 알아본 후 은행에 가셔서 상담하고 알아보는게 훨씬 효과적인거 다들 아시죠? 한가지 아셔야 할 것은! 새희망홀씨와 햇살론 중 양자택일을 해야하나 물어보는 경우가 있는데 2개를 다 사용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제2금융권에서 취급하는 햇살론이 제1금융권보다 대출이 상대적으로 잘 나오기 때문에 순서를 새희망홀씨를 두드리고 햇살론을 취급하는걸 추천을 드립니다.

 

햇살론 정보에 대해서 더 알아보기

 

자격조건

직장인(정규직 및 계약직으로 4대 보험이 안들어가도 상관이 없음). 일용직, 아르바이트는 4대 보험이 무조건 들어가야 한다는 점 아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영업자 및 프리랜서 같은 경우에는 신협이나 새마을금고와 같은 곳에 가셔서 상담을 직접 받아보셔야 합니다. 더쉽게 아래처럼 정리를 하자면!

-재직기간 3개월 이상인 근로자 대상

-통장으로 3회이상 급여 수령을 받은자

-최근 3개월 이내에 10일 이상의 연체기록이 없는 자

 

재직기간 계산방법

·4대보험이 있는 직장인 경우 : 정규직 또는 계약직이면서 최근 1년 이내 3회이상 직장 건보료 납부를 한 사람을 의미합니다. 현재 2020년 10월이라면은 2019년 1월부터 어떤 직장이라도 옮겼더라도 합산으로 3회 이상 직장 건보료를 납부한자

·4대보험이 없는 경우 : 장성적인 급여 3번 이상입니다. 즉 3번에 급여가 있는데 1번은 30%밖에 안나와서 2번만 정상적이고 1번은 다 안나왔다? 그럼 정상적인 급여 3번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일용직 및 4대보험은 무조건 4대보험 적용이 되어야지만 가능합니다. 이 위에는 직장인 경우를 의미합니다.

 

 

신용등급

신용등급은 나이스 기준으로 7등급, 올크레딧 기준 8등급 이내면은 충분하며 최근 3개월 이내 연체기록이 없어야 신용등급 기준이 맞을 수 있습니다. 나이스나 올크레딧에 내 신용등급이 몇등급인지를 파악을 해봐야 합니다. 

 

금리는?

햇살론 금리는 그렇게 많은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약 8%라고 보면 됩니다. 거기서 진짜 조금한 차이기 때문에 거의 햇살론에 금리는 8%에서 비슷하다고 보면 됩니다.

 

대출금액 한도는?

대출금액은 1,5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하지만 실제 가능한 금액은 자신의 신용등급 및 버는 금액 증빙에 따라서 사용가능한 대출금액이 달라지기 때문에 실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환자금 같은 경우 3,000만원까지 신용등급별로 차등적용이 가능합니다.

 

 

 

햇살론 취급은행

취급은행

온라인취급 유무

평균금리(%)

IBK저축은행

PC, 모바일

6.95

한화저축은행

PC

7.21

고려저축은행

PC, 모바일

7.50

동원제일저축은행

PC

7.66

MS저축은행

PC

7.72

융창저축은행

PC

7.75

KB저축은행

PC, 모바일

7.75

신한저축은행

PC, 모바일

7.76

BNK저축은행

PC, 모바일

7.76

키움저축은행

PC

7.79

하나저축은행

모바일

7.80

예라람저축은행

PC

7.81

애큐온저축은행

PC

7.82

SBI저축은행

PC

7.87

NH저축은행

PC

7.96

대신저축은행

PC

7.97

모아저축은행

모바일

8.1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