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4차 재난지원금 대상과 금액 신청방법은 어떻게 진행될까?

by 필립온 2021. 2.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침에 일어나보니 4차 재난지원금이 핫한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었습니다. 코로나19가 생각보다 오랫동안 지속되면서 소상공인, 프리랜서 등 재정적으로 힘들어하는 분들을 위해 결국 재난지원금이 4차까지 진행이 됐습니다. 5차, 6차 그 이상으로 진행안되게 조속히 코로나19가 백신으로 빠르게 잡혔으면 좋겠습니다.

 

1차때는 전국민 대상으로 최대 100만원까지 지급을 했다면은 2차, 3차, 4차 부터는 선별적 대상으로 지원금이 지급이 됐습니다. 이번에 4차 재난지원금은 3월 이후에 지급이 될 예정인데 서로 이견이 있었습니다.

여당입장 '피해계층 집중 선별지원 + 전국민 대상 보편지원', 정부입장 '피해 계층 선별 지원이 바람직'입니다.

현재 가장 가능성이 높은 방향은 선별지급으로 진행이 될 계획이라고 합니다. 3차 재난지원금을 지급 할 때에는 9조3천억원이 투입이 됐던것을 감안한다면 이번 4차 재난지원금은 10조원이 넘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 4차 지원금은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가 14일 기자간담회에서 3차 대유행 피해복구를 신속하기 지원하기 위해서 맞춤형 피해지원부터 논의하겠다고 밝히면서 진행이 됐습니다. 이번 2.5단계 강력 조치로 인해 피해를 본 업종을 중심으로 선별 지급하는 방향으로 가려고 합니다. 

 

대상은 확정은 아니지만 3차 재난지원금을 비추어 본다면 '소상공인, 특고 및 프리랜서, 일반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업주, 근로가 및 실직자에게 지급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