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아이폰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설정 및 상대방 화면은?

by 필립온 2021. 2.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카카오톡이 생겨난 후 문자를 사용하지 않고 마음껏 텍스트 연락을 취할 수 있는시대가 왔지만 한쪽으로는 '카카오톡 지옥'이라는 말처럼 내가 원하지 않는 메세지를 받고 원하지 않는 사람에게 나의 프로필이 보여지게 되는 프라이버시 침해도 있곤합니다.

 

이번에 카카오톡에서는 멀티프로필을 만들었는데 멀티프로필이란 '여러개 프로필을 만들고 친구를 지정해서 그 프로필을 노출 시키는 기능'으로 보면 됩니다. 만약에 내가 여자친구와 함께 찍은 프로필 사진이 있는데 이 사진을 직장동료들에게 보여주고싶지 않다면 다른 프로필을 만들어 그 프로필에 직장동료들을 지정하면 그 지정 프로필이 동료들에게 보이는 것입니다.

 

 

 

우선, 프로필 하단에 보면은 내 멀티프로필이라고 있습니다. 전 이미 2개를 만들어놔서 이렇게 2개가 떠있지만 아예 없는 경우에는 '만들기' 버튼이 있을 겁니다. 만들기 버튼을 누르면은 기본 프로필 설정할 수 있는 것 처럼 배경, 사진, 이모티콘, 텍스트, 상태메세지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생성한 멀티프로필을 클릭을 하면은 프로필 편집 우측에 '친구관리'가 있습니다. 친구관리는 이 프로필을 누구한테 보여줄 것인지에 대한 카카오톡 친구를 설정하는 겁니다. 친구관리를 누르면은 '프로필을 보여줄 친구를 지정해보세여! 지정 친구는 항상 이 프로필을 나를 보게 됩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지정친구 추가가 보입니다.

 

 

 

그럼 내 친구들과 함께 친구옆 우측에 선택하는 동그란 옵션이 생깁니다. 그리고 위에는 '이름(초성), 전화번호 검색'으로 빠르게 검색할 수 있는 검색창이 나오구요! 그럼 저는 ㅇㅇ동이라는 친구를 한번 지정을 해보겠습니다.

전 2가지 프로필을 설정을해서 한번 실험을 해보려고 합니다. 그렇게 ㅇㅇ동이라는 친구를 지정을 해보고 실제 친구 핸드폰 카카오톡에 내 프로필으 무엇이 뜨는지 보겠습니다.

 

 

왼쪽이 원래 제 기본 프로필인데 우측을 보니 제가 멀티프로필로 설정하는 프로필이 나온 걸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우측에 있는 사진은 제 핸드폰이 아닌 지정한 친구의 핸드폰을 촬영한 사진입니다.

 

위에 사진은 멀티프로필을 지정하지 않는 ㅇ건우라는 친구의 핸드폰인데 아무래도 멀티프로필을 지정하지 않았으니 기본 프로필이 활성화 된걸 볼 수 있죠? 아이폰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설정하는게 그렇게 어렵지 않네여!

아! 한가지 테스트를 해보고싶었습니다. 만약에 멀티프로필이 2개가 있는데 2곳에 모두 친구를 설정하면은 어떻게 될까?

 

다른 프로필에 ㅇㅇ동이라는 아까 프로필 지정한 친구를 추가한 후 어떻게 보이는지 봤습니다. 그러니깐 마지막에 설정한 프로필이 보이고 이전에 추가한 프로필 친구관리에서도 제외가되서 새롭게 지정한 프로필 친구관리로 넘어갔습니다. 즉, 마지막에 지정한 멀티프로필이 업데이트가 된다는점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아이폰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설정 방법이였습니다!

 

반응형